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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인크래프트 명령어 모음 : 카테고리별

이동 및 위치 관련 명령어
명령어 | 설명 |
/teleport (대상) (목적지) | 특정 대상을 다른 위치로 순간이동시킵니다. |
/tp (대상1) (대상2) | 두 대상의 위치를 서로 교환합니다. |
/spawnpoint (대상) (스폰 지점) | 특정 플레이어의 스폰 지점을 설정합니다. |
아이템 관련 명령어
명령어 | 설명 |
/give (대상) (아이템ID 또는 이름) (수량) | 특정 아이템을 플레이어에게 주거나 생성합니다. |
/clear (대상) (아이템ID 또는 이름) (수량) | 플레이어 인벤토리에서 특정 아이템을 삭제합니다. |
/enchant (대상) (인챈트ID) (레벨) | 아이템에 인챈트를 부여합니다. |
게임 모드 관련 명령어
명령어 | 설명 |
/difficulty (난이도) | 게임의 난이도를 설정합니다(피스풀, 이지, 노멀, 하드). |
/gamemode (대상) (게임 모드) | 특정 플레이어의 게임 모드를 변경합니다(서바이벌, 크리에이티브, 어드벤처 등). |
시간 및 날씨 관련 명령어
명령어 | 설명 |
/weather (clear/rain/thunder) | 날씨를 조절합니다. |
/gamerule (게임 규칙) (값) | 게임 규칙을 변경합니다(시간 순간 흐름, 낮밤 주기 등). |
/time set (시간) | 세계의 시간을 설정합니다. |
플레이어 및 엔티티 관련 명령어
명령어 | 설명 |
/effect (대상) (효과) (시간) (강도) | 특정 플레이어에게 효과(포션 효과 등)를 부여합니다. |
/summon (엔티티) (위치) | 특정 위치에 엔티티(몹, 아이템 등)를 소환합니다. |
/kill (대상) | 특정 플레이어나 몹을 처치합니다. |
블록 및 구조물 관련 명령어
명령어 | 설명 |
/clone (시작 좌표) (끝 좌표) (목적지 좌표) | 특정 영역의 구조물을 다른 곳에 복사합니다. |
/setblock (위치) (블록) | 특정 위치에 블록을 설정합니다. |
/fill (시작 좌표) (끝 좌표) (블록) | 특정 영역에 블록을 채웁니다. |
월드 관리 및 백업 명령어
명령어 | 설명 |
/worldborder (크기) | 월드의 경계를 설정하거나 관리합니다. |
/save-all | 현재 월드를 저장합니다. |
/seed | 월드의 시드 값을 표시합니다. |
팀 및 권한 관리 명령어
명령어 | 설명 |
/team (팀 관리) | 팀을 생성하고 관리합니다. |
/op (플레이어) | 특정 플레이어에게 운영자 권한을 부여합니다. |
/scoreboard (목록/플레이어 등록) | 스코어보드를 관리하고 플레이어를 등록합니다. |
서버 관리 명령어
명령어 | 설명 |
/ban (플레이어) | 특정 플레이어를 서버에서 영구적으로 차단합니다. |
/whitelist (플레이어 추가/제거) | 화이트리스트에 플레이어를 추가하거나 제거합니다. |
/kick (플레이어) | 특정 플레이어를 서버에서 추방합니다. |
건축 및 창작 관련 명령어
명령어 | 설명 |
/clone (시작 좌표) (끝 좌표) (목적지 좌표) masked replace move | 마스킹 및 이동 옵션을 사용하여 특정 구역의 블록을 이동시키거나 교체할 수 있습니다. |
/execute (대상) ~ ~ ~ fill ~-10 ~-10 ~-10 ~10 ~10 ~10 stone | 특정 대상 주변에 명령어를 실행합니다. |
/give (대상) structure_block | 구조 블록을 주어 구조물을 저장하거나 불러올 수 있습니다. |
커맨드 블록 및 자동화 명령어
명령어 | 설명 |
/execute (대상) ~ ~ ~ tp @p (좌표) | 특정 대상의 위치를 확인하여 다른 위치로 이동시킵니다. |
/scoreboard players set @a[tag=!Moved] Moved 0 | 플레이어에게 태그를 부여하여 명령어의 대상을 지정합니다. |
/setblock (좌표) command_block | 커맨드 블록을 설정합니다. |
데이터 관리 및 조작 명령어
명령어 | 설명 |
/data merge block (좌표) {Text1:"{\"text\":\"Hello!\"}"} | 블록에 데이터를 병합하여 설정합니다. |
/data modify entity @e[type=cow,limit=1] Health set value 10.0f | 엔티티의 속성 값을 변경합니다. |
/data get entity (대상) Pos | 특정 엔티티의 위치 데이터를 가져옵니다. |
기타 유틸리티 명령어
명령어 | 설명 |
/recipe (아이템) | 특정 아이템의 제작 레시피를 표시합니다. |
/debug start | 디버그 모드를 시작합니다. |
/locate (구조물 유형) | 가장 가까운 특정 구조물의 좌표를 표시합니다. |
커스텀 명령어 및 함수 관련 명령어
명령어 | 설명 |
/reload | 데이터 팩이나 설정을 다시 불러옵니다. |
/function (함수 이름) | 커스텀 함수를 실행합니다. |
데이터 팩 관련 명령어
명령어 | 설명 |
/datapack enable/disable (데이터 팩 이름) | 데이터 팩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. |
/datapack list | 현재 사용 중인 데이터 팩 목록을 표시합니다. |
게임 통계 및 정보 명령어
명령어 | 설명 |
/seed | 현재 월드의 시드 값을 표시합니다. |
/worldborder center (좌표) | 월드 경계의 중심을 설정합니다. |
/stats entity (대상) set AffectedBlocks (대상) mined | 특정 플레이어의 블록 파괴 통계를 설정합니다. |
레벨 및 경험치 관련 명령어
명령어 | 설명 |
/xp query (대상) | 특정 플레이어의 현재 경험치 양을 확인합니다. |
/xp (경험치 양) (대상) | 특정 플레이어에게 경험치를 지급합니다. |
서버 및 세계 설정 관련 명령어
명령어 | 설명 |
/worldborder damage (데미지 양) | 월드 경계에 닿았을 때 입는 데미지 양을 설정합니다. |
/setidletimeout (분) | 서버에서 플레이어가 비활동 상태로 머무를 수 있는 시간을 설정합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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